경기북부,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예비후보 등록 잇따라
상태바
경기북부,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예비후보 등록 잇따라
  • 조수현 기자
  • 승인 2019.12.18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4월 15일 실시되는 제21대 국회의원 총선 예비후보 등록 첫날인 17일, 경기북부지역에서 출마를 준비해 온 인물들의 등록이 잇따랐다.

 

최성 전 고양시장이 17일 오전 고양시의회 영상회의실에서 제21대 총선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뉴시스】
최성 전 고양시장이 17일 오전 고양시의회 영상회의실에서 제21대 총선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뉴시스】

◆4개의 선거구가 있는 고양시는 우선 갑 선거구에 ▲문명순(57)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이 일찌감치 등록을 마쳤다.

을 지역은 ▲박종권(54) 더불어민주당 고양미래연구소장과 같은 당인 ▲최성(56) 전 고양시장이 예비후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자유한국당은 ▲김태원(69) 고양시 을 당협위원장 ▲박상준(43) 행동하는 시민연대 대표가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상태다. 민중당에서는 ▲송영주(47) 전 경기도의원이 등록했다.

병 지역은 자유한국당 ▲최성권(67) 전 고양시의원이 등록했고, 정 지역은 자유한국당 ▲이호련(49)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기획관리본부장이 등록과 함께 선거 운동을 시작했다.

 

40대 청년팀을 구성한 자유한국당 예비후보들이 고양시 총선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뉴시스】

◆갑을 두 선거구로 나뉜 의정부는 현재 을 지역에 자유한국당 ▲김시갑(62) 경기도당 부위원장과 같은 당인 ▲이형섭(40) 의정부시 을 당협위원장이 등록을 마쳤다.

민중당 ▲김재연(39) 전 국회의원도 이날 국회에서 출마 선언과 함께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상태다. 

◆구리시는 자유한국당 ▲김구영(55) 경기도당 부위원장이 예비후보로 등록했고 ◆파주시도 갑을 중 을 지역에 자유한국당 ▲김동규(51) 파주시 을 당협위원장과 같은 당 ▲조병국(63) 전 여수세계박람회 상임감사가 등록한 상황이다.

◆두 지차제가 하나로 묶인 포천가평은 더불어민주당 ▲이철휘(66) 한반도경제통일 특별위원회 부위원장, 민중당 ▲이명원(45) 방위비분담금 인상저지 운동본부 공동본부장이 등록을 끝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