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외국인 SNS기자단 모집
상태바
경기외국인 SNS기자단 모집
  • 강경묵 기자
  • 승인 2020.03.23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주최, 공익법인 아시아문화연구원 주관... 30명 내외
중국, 베트남, 러시아 등 3개 언어 사용 국가 대상... 3월 25일까지 접수
외국인주민, 국내 정착에 필요한 맞춤형 정보 제공 역할

 

경기도가 외국인 주민들에게 필요한 상담 및 지원 등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도의 주요 정책 등을 홍보할 '제1기 경기외국인 SNS 기자단'을 모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의 주관은 최근에 공익법인으로 전환된 아시아문화연구원(원장 김용국)이 맡았다.

 

중국, 베트남, 러시아 등 3개 언어를 사용하는 국가에 한해 30명 내외로 모집한다. 접수는 25일까지다.

지원 자격은 모집 공고일 현재 도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외국인 주민으로, 한국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해야 한다.

교민회, 지역공동체, 자조모임, 유학생회 등 각종 커뮤니티 일원으로 활동하고 있다면 응모할 수 있다.

주요 활동내용은 ▲중앙, 경기도 및 각 시·군 정책 소개 ▲법규 및 제도, 복지센터·병원 등 생활에 필요한 정보 공유 ▲경기도 주요 도정 현장·행사장 취재 및 홍보 등이다.

기자단으로 선정되면 기자증과 명함 등 취재물품 지원은 물론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한다. 우수활동자에 대해서는 연말에 도지사상을 수여할 방침이다.

 

참여 희망자는 지원서를 작성한 후 전자우편(ggforsns@naver.com)으로 제출하면 된다. 합격자는 30일 발표할 예정이다.

문의 031-243-7688, 010-8002-020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