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미술관 상설전시 '그림, 그리다' 12일부터 공개
상태바
경기도미술관 상설전시 '그림, 그리다' 12일부터 공개
  • 방혜석 기자
  • 승인 2020.05.11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약제 진행... 오는 11월 29일까지 미술관 2층 기획전시실 진행
'회화' 주제... '사물(정물화)', '사람(인물화)', '순간(풍경화)', '행위' 등 키워드 기획
온라인 플랫폼서도... 4주 동안 주제별 작품 감상, 작가들의 이야기 영상 공개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미술관이 상설 교육전시 '그림, 그리다'를 12일부터 공개한다.

이번 전시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예약제로 진행되며, 오는 11월 29일까지 미술관 2층 기획전시실에서 진행된다.

 

(사진=경기도미술관 제공)
(사진=경기도미술관 제공)

도미술관의 소장품을 기반으로 한 이번 전시는 미술의 전통적 장르인 '회화'를 주제로, '사물(정물화)', '사람(인물화)', '순간(풍경화)', '행위'를 키워드로 기획됐다.

각각의 키워드에 어울리는 클래식 곡을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추천, 연주하는 아름다운 하모니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것도 특징.

전시는 온라인 플랫폼에서도 관람할 수 있다. 11일 미술관 홈페이지를 통해 전시가 만들어지는 과정, 전시장 전체 공간을 볼 수 있는 영상이 공개되며, 이후 4주 동안 주제별 작품을 감상하고 작가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영상이 공개될 예정이다.

전시장에는 참여 작가의 작품집, 회화와 관련한 자료, 다양한 기법으로 그려진 글 없는 그림책 등을 만나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돼 있다.

예약 : 전화 031-481-7000, 지지씨 멤버스 홈페이지 members.ggcf.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