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아시아실리콘밸리 프로젝트... '인디크래프트' 공모전
상태바
성남시, 아시아실리콘밸리 프로젝트... '인디크래프트' 공모전
  • 강경묵 기자
  • 승인 2020.05.18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0일~6월 9일 출품작 모집
국내 최초 온라인 가상 전시 게임쇼
인디게임 개발사들, 실질적 사업화 지원


경기 성남시 정자·판교권역을 게임 및 문화콘텐츠 산업 거점으로 특화하기 위한 ‘인디크래프트’가 본격 추진된다.

'인디크래프트(INDIE CRAFT)'는 성남시의 아시아실리콘밸리 프로젝트 중 하나로, 건강한 게임 생태계 조성과 관련 산업을 지원하고 인디게임을 발굴·육성하는 사업이다.
 

2019년 인디크래프트 전시회. (사진=성남산업진흥원 제공)
2019년 인디크래프트 전시회. (사진=성남산업진흥원 제공)

이번 인디크래프트는 성남산업진흥원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인디게임 공모전이다.

올해 공모전에는 삼성전자, 원스토어, 엔씨소프트,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 등 15개 기업 등이 참여, 조직위원회를 구성해 행사의 방향성과 협력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국내 최초의 온라인 가상 전시 게임쇼로 개최한다는 것도 눈길을 끄는 대목이다.

온라인 전시회는 누구나 개인 PC를 통해 'MMORPG 게임'을 하듯 가상의 공간을 돌아다니며 인디게임 부스를 둘러볼 수 있다.

특히 인디게임 개발사들이 ‘Meet To Match’ 시스템을 통해 퍼블리셔 및 투자자 등 게임 관계자들과 원하는 시간에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해 사업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란 기대다.
 
이와 함께 실질적인 사업화 지원을 위해 총 1억 원 규모의 바우처권을 지급, 마케팅과 번역, 사운드, 홍보물 제작, 게임 분석 등 개발사가 원하는 분야에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도 했다.
 
‘2020 인디크래프트’ 출품작 모집은 오는 20일부터 6월 9일까지이다. 자세한 내용은 인디크래프트 공식 홈페이지(https://www.indiecraft.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