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발레단, 특별 프로젝트 유튜브 공개
상태바
국립발레단, 특별 프로젝트 유튜브 공개
  • 방혜석 기자
  • 승인 2020.06.29 0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발레단 계정 통해 30일~내달 중순까지 오픈
총 3편의 영상... 이를 위해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무관중 공연

국립발레단이 총 3편의 영상으로 이루어진 특별 프로젝트 'KNB Timeless Stage'(국립발레단의 세월이 흘러도 변치 않는 무대)를 준비했다. 30일부터 내달 중순까지 국립발레단 유튜브 계정(@국립발레단KOREAN NATIONAL BALLET)을 통해 공개된다.  

먼저 이번 30일 공개되는 첫 번째 영상은 변화된 일상 속에 늘 무대를 그리워하며 관객 앞에 다시 설 그날을 위해 연습하고 있는 국립발레단 단원들의 모습을 담았다. 

내달 초 공개되는 'KNB Timeless Stage'의 두 번째 영상은 국립발레단 주요 갈라 무대의 하이라이트다. 

마지막 영상은 첫 영상인 비하인드 영상에 이은 '힐링' 영상으로 무대를 오르기 전과 무대를 마치고 난 후 무대 뒤에서 보여주는 단원들의 유쾌함과 발랄함을 그린다. 

국립발레단은 이번 영상을 위해 지난 11, 12일 이틀에 걸쳐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무관중으로 공연했다. 서로 접촉을 줄이고자 솔로 바리에이션(무용수가 테크닉을 보여주는 부분)과 2~3인무 바리에이션들로만 공연을 마쳤다. 

작품은 '해적', '지젤' 솔로, 화려한 테크닉의 절정을 보여주는 '돈키호테' 그랑 파드되 등 다양한 클래식 발레작품들과 국립발레단의 고유 창작발레 '호이 랑' 파드되와 국립발레단의 대표 소품작인 'Are you as big as me?'(당신은 저만큼 큽니까?), 'Tango(탱고)' 등이다.

국립발레단은 이후 공연 전체 영상도 공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