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화상교육시스템 구축' 포스트 코로나 시대 연다
상태바
경기도, '화상교육시스템 구축' 포스트 코로나 시대 연다
  • 방혜석 기자
  • 승인 2020.06.30 0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쌍방향 소통 위해 '경기도 지식(GSEEK)'에 2021년까지 구축
2022년까지 시·군별 평생학습 강좌정보를 한 번에 확인ㆍ예약할 수 있는 '한눈에 알고 배우는 경기도 평생학습 포털'도

 

경기도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앞두고 비대면(Un-Tact) 학습이 가능한 화상교육 시스템을 구축, 도민들의 평생 교육을 이어간다. 

김능식 도 평생교육국장은 29일 도청에서 온라인 기자회견을 열고 민선7기 후반기 평생교육 계획을 담은 '미래 학습시대를 위한 5대 전략'을 발표했다. 

5대 전략은 ▲비대면 학습환경 ▲미래형 평생학습 ▲실천형 민주시민교육 ▲공정한 평생학습 ▲진로형 평생학습 등이다.

이 중 '비대면 학습환경'을 위한 대표적인 전략은 '경기도형 실시간 화상클래스 플랫폼' 구축이다. 강사들이 실시간 화상교육을 통해 쌍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을  온라인 평생학습 사이트 '경기도 지식(GSEEK)'에 2021년까지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2022년까지 '한눈에 알고 배우는 경기도 평생학습 포털'도 마련한다. 시·군별 평생학습 강좌정보를 확인하고 공간 예약 신청·확인까지 통합해 운영할 예정이다.

미래형 평생학습을 확대하기 위해 '경기도대표도서관'도 2023년까지 건립한다. 이 곳은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이용자의 요구를 분석하고 가치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미래형 도서관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2022년까지 노동인권 강사 300명을, 2021년까지 '경기도 장애유형별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31개 시·군으로 확대하기 위해 강사 50명을 양성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