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표, 건축물 안전 높이는 고성능 몰탈 선보여
상태바
삼표, 건축물 안전 높이는 고성능 몰탈 선보여
  • 조수현 기자
  • 승인 2019.08.09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표 그라우트' 4종 소개와 기술세미나 열어
삼표그룹 "무수축 그라우트 몰탈 수요 급증할 것"


삼표그룹은 지난 8일 경남 김해시 진영읍 삼표 김해몰탈공장에서 무수축 그라우트 몰탈 제품인 '삼표 그라우트(SAMPYO GROUT/SG)' 4종 소개 및 기술세미나를 열었다.

이날 세미나는 시연회와 생산라인 견학, 거래처 간 네트워킹 형성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달 출시된 무수축 그라우트 몰탈은 시멘트와 모래, 강화제(특수혼화제) 등을 일정한 비율로 배합해 현장에서 물만 부으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일종의 즉석 시멘트다.

일반 드라이몰탈보다 유동성이 좋아 주입성·작업효율 등을 높일 수 있다.

또 빠른 시간안에 강도가 발현되고 수축 없이 단단하게 굳어 내구성 또한 뛰어나다고 삼표 측은 밝혔다.

삼표그룹이 이달 출시한 무수축 그라우트 몰탈 4종. (왼쪽부터 SG 45N, SG 60P, SG 70S, SG 80ES) 【뉴시스】

      

무수축 그라우트 몰탈은 플랜트 등 대형건설 현장에서 건설기계의 설치를 위한 지반을 안정되게 지지하는 기계 기초 공사나 구조물 기초, 연결부 공간을 채우는 공사에 주로 사용된다.

삼표 관계자는 "최근 건축물 안전성에 대한 관심도가 커짐에 따라 고성능 자재인 그라우트 몰탈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관계자는 또 "노후 건축물의 안전관리를 위한 유지보수에서도 그라우트 몰탈은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